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정보 참고하세요

카테고리 없음|2018. 4. 2. 18:15

알아두면 유용한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정보!



물품을 구매할때 오프라인,온라인에서 구매를 하다보면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발생할때가 있죠.

물품 자체에 하자가 있거나 사용함에 있어서 고장 등으로 반품을 하거나 환불을 요청할때 

판매자가 제대로 대처를 안해줘서 다투거나 싸웠던 경험이 다들 한두번씩은 있을 거에요.

오늘은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테니 미리 참고해서 피해를 예방하고 

판매자와 분쟁을 할 경우 원활하게 해결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http://kca.go.kr/index.do


먼저 소비자보호원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 메인에 있는 "피해구제사례"를 누릅니다.



품목별 피해구제 사례 페이지로 이동하면 이곳에서 분류된 항목에 따라 피해구제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검색 메뉴를 활용하면 키워드를 입력하고 하단에 있는 목록을 통해 해결했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피해구제 정보▶소비자분쟁해결기준" 항목을 누르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대한 정보를 PDF,한글 파일로 정리된걸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안내에도 있지만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권고 사항으로 

상황에 따라 상품을 판매한 곳에 "내용증명"도 작성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내용증명은 총 3부가 필요하고 본인,판매업체,우체국에 발송을 해야 합니다.


요즘엔 소셜네트워크가 발달해서 쉽게 소문이 나기에 어지간하면 분쟁이 커지지 않도록 

판매하는 곳에서 해결을 하거나 다른걸 제시할테니 문제가 발생할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정보 도움이 되셨나요?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